채우리 베스트

날짜순 도서이름순 작가이름순
  • 한우리 독서 문화 운동 본부 / 전학년 문고 우리 문화 유산에는 어떤 비밀이 담겨 있을까?

    글 : 햇살과나무꾼  ㅣ  그림 : 한창수

    손에 잡히는 옛 사람들의 지혜 3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추천도서 서울시교육청 추천도서 세계가 깜짝 놀란 우리 문화 유산 이야기! 우리 문화 유산 중에는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뒤지지 않는 값진 것이 많습니다. 고려청자는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흉내내지 못할 푸른빛을 띠고 있고, 신라 금관은 세계 어느 나라의 왕관보다 아름답고 화려합니다. 경주 석굴암은 현대의 과학 기술로도 따라잡지 못할 놀 라운 건축 공법으로 지어져 있고, 대동여지도는 인공위성을 이용하여 제작한 지금의 지도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어디 그뿐인가요? 첨성대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천체 관측소로 지금도 원래 모습을 간직하고 있고, 하회탈은 '천의 얼굴을 가진 탈'이라는 찬사와 함께 세계 가면 미술 분야의 최고 걸작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 책에는 바로 그런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고려청자, 신라 금관, 석굴암, 팔만대장경, 경주 첨성대 등 우리 겨레의 빛나는 문화 유산과 그 문화 유산에 어린 우리 조상들의 삶과 꿈, 웃음과 눈물이 재미난 이야기와 함께 담겨 있습니다.
    우리 문화 유산에는 어떤 비밀이 담겨 있을까?
  • 기타 / 전학년 문고 지구촌 사람들의 별난 음식 이야기

    글 : 신현수  ㅣ  그림 : 박정인

    별난 음식 따라 떠나는 지구촌 문화 여행! 각국 대표 요리들을 깔끔하고 다양한 사진으로 소개하여, 마치 ‘세계 음식 박람회’에 온 듯 시각적인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이 살아온 환경과 문화, 역사와 풍습이 담겨 있는 지구촌의 별나고 진기한 전통 음식! 우리 어린이들이 누리는 즐거움 가운데 식생활의 중요함을 떠올려 본다면, 음식을 통해 익히는 지구촌 모습은 아이들이 세계를 이해하는 가장 훌륭한 지름길일 것입니다. 이 책은 지구촌 곳곳의 전통 음식이 탄생하게 된 재미난 이야기와 그를 바탕으로 한 음식 문화를 맛깔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눈 덮인 알프스 산맥에서 태어난 스위스 퐁듀, 브라질로 끌려온 흑인 노예들의 슬픔이 서린 페이조아다, 지중해·대서양으로 둘러싸인 스페인의 철판해물밥 빠에야 등 지역의 특색에서 비롯된 음식 이야기를 들려 줍니다. 또 희대의 여인들인 마리 앙투아네트, 클레오파트라가 사랑했던 프랑스의 푸아그라와 터키의 케밥 이야기에서는 음식에 얽힌 흥미로운 역사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중국의 만두와 일본의 생선초밥, 이탈리아의 피자와 미국의 포테이토 칩 등 이제는 우리에게 친숙해진 음식들의 이야기도 담고 있습니다. 물론 설렁탕과 비빔밥, 김치와 떡·한과 등 세계에 자랑할 만한 우리 음식에 대한 이야기도 빼놓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독거미나 애벌레, 모기처럼 도저히 못 먹을 것 같은 재료들이 요리로 만들어지는 모습, 인도인들이 소고기를 먹지 않는 이유와 젓가락·포크·맨손으로 나뉜 지구촌 식사 문화권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문화의 상대성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지구촌 사람들의 별난 음식 이야기
  • 기타 / 저학년 문고 안녕 자두야 인성동화 1 배려

    글 : 이유정  ㅣ  그림 : 김정진

    ▣ 책 소개 진정한 배려는 다른 사람을 나처럼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이에요! 여기 자두가 겪은 배려에 관한 네 가지 이야기가 있어요. 친구를 위한 배려에 관한 이야기, 다른 사람을 위한 배려에 관한 이야기, 자연을 위한 배려에 관한 이야기, 가족을 위한 배려에 관한 이야기까지……. 주인공 자두는 때로는 실수도 하고, 어떨 땐 생각한 것과 다른 결과가 나와 속이 상하기도 해요. 하지만 배려를 하면 할수록 받는 사람뿐만 아니라, 배려를 하는 사람도 행복해진다는 사실을 자두는 알아가게 돼요. 혹시 자두의 이야기를 내 이야기처럼 더욱 재미있게, 더 와 닿게 읽고 싶은가요? 그렇다면 이렇게 주문을 외워 보세요. “만약 나라면 어땠을까?” 하고 말이에요. ▣ 차례 1. 친구를 위한 배려 - 비밀 수호 천사 게임 2. 다른 사람을 위한 배려 - 무조건 내가 먼저야 3. 자연을 위한 배려 - 아기 고양이 돕기 대작전 4. 가족을 위한 배려 - 내 생각은 누가 해 줘? ▣ 책 속으로 “아빠, 더 빠른 길은 없어요? 영화 시간에 늦으면 안 되잖아요.” “자두야, 천천히 가도 안 늦는단다. 오히려 빨리 가려고 하다가 늦을 수도 있어.” 자두는 아빠의 말이 무슨 뜻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았어요. 빨리 가려고 하는데 왜 늦는다는 걸까요? 드디어 멀리 영화관 건물이 보였어요. 그런데 영화관을 코앞에 두고 도로가 꽉 막혀 차가 꼼짝도 안 하지 뭐예요. “아니, 저 차는 왜 저기서 저러고 있대?” 엄마가 창밖을 보며 혀를 끌끌 찼어요. 사거리 빨간 신호등 앞에 까만 차 한 대가 차선을 걸치고 서서 다른 차들이 가야 할 길을 막고 있는 게 보였어요. “빨리 가려고 빨간 신호등인데도 건너다가 앞의 차들이 안 가니까 도로를 막게 된 거네.” 아빠의 설명을 들은 자두와 동생들은 금세라도 울 것만 같은 표정이 되었어요. “그럼, 우리 제 시간에 못 가는 거예요?” “잠깐만 기다려 보거라.” 아빠는 자동차를 한쪽에 세우고 차에서 내렸어요. 그러고는 사거리 한가운데 서서 교통정리를 했지요. 아빠의 모습이 교통경찰처럼 멋지긴 했지만 자두는 이러다 늦는 게 아닐까 싶어 불안했어요. 다행히 아빠가 빨리 가려는 욕심을 버리고 정리를 한 덕분에 막혀 있던 도로가 겨우 뚫렸어요. “자, 우리도 다시 출발해 볼까.” 교통정리를 마친 아빠가 자동차에 올라타자 자두는 손뼉을 쳤어요. “빨리 가려고 하다가는 늦는다는 말이 무슨 뜻인지 알겠어요. 나만 먼저 가려고 교통신호를 어기면 다른 차들까지 불편을 겪게 된다는 뜻이죠?” ▣ 출판사 리뷰 이제 <안녕 자두야>의 명랑 소녀 ‘자두’를 인성 동화로 만나요! 2015년 7월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에서 학교 교육 활동에 인성 교육을 의무화하는 ‘인성 교육 진흥법’이 시행됩니다. 이제 학생을 평가하는 기준이 성적에서 인성까지 확대된 것입니다. 이러한 때에 아이들에게 바른 인성이 무엇인지 어떻게 가르쳐 주면 좋을까요? <안녕 자두야 인성 동화>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만화와 TV 애니메이션으로 익숙한 캐릭터를 동화로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아이들에게 바른 인성이 무엇인지 가르쳐 주는 ‘인성 동화’ 시리즈입니다. 대한민국을 사로잡은 명랑 소녀 <안녕 자두야>의 자두를 이제 어린이의 인성을 업! 시켜 주는 인성 동화로 만나 보세요. <안녕 자두야 인성 동화> 시리즈는 계속해서 배려, 자신감, 좋은 습관, 용기, 용서 등의 인성과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어린이 여러분을 찾아갈 것입니다.  
    안녕 자두야 인성동화 1 배려
처음 이전 1   다음 마지막


TOP